온라인 쇼핑몰의 생명은 장기적으로 고객이 방문 할 수 있는 관계를 쌓을 수 있는가 없는가 입니다.
소비자들이 당신의 쇼핑몰을 깊게 들여다 보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?
1. 고객에게 다가가는첫인상은 매우 중요합니다.
고객이 쇼핑몰을 방문했을 때 홈페이지의 디자인이나 상세페이지가
잘 팔리는 쇼핑몰과 비교하였을 때 부족한 점이나 개선해야 할 점이 무엇인지를
간파하고 빠르게 수정해나가야 합니다.
2.고객과의 소통이 부족하다.
고객이 쇼핑몰에 방문해서 어떤 것을 많이 클릭했는지 이 고객은 주로 어떤제품을 구매했는지를
잘 분석하고 그 고객에게 맞는 환경을 제공해야 합니다.
번거롭지만 다수의 고객들이 선호하는 환경을
고객들이 원하기전에 먼저 알아서 척척 셋팅을 해놔야
고객은 잊지않고 내 쇼핑몰을 또 찾아옵니다.
3. 배려 없는 쇼핑몰
고객의 불만사항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
담당자가 빠르게 고객의 불만을 처리할수 있도록 도와햐 합니다.
때문에 고객들은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을 때 오래 지연되는 것을
싫어합니다. 요즘 2017년 트랜드는 고객센터에 전화를 거는 것이
아닌 메신저로 편하게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것입니다.
실시간으로 담당자가 나의 문의에 답변을 줄 수 있는지
스마트폰 텍스트로 그냥 편하게 바로 연락할 수 있는지
이 작은 차이가 이 쇼핑몰의 접근성을 더욱 편리하게 만듭니다.
4.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다.
쇼핑몰의 큰 틀은 변화시키지 않고 안의 세세한 것들만 변화시켜야합니다.
한번에 너무 커다란 틀이 바뀌어버리면 쇼핑몰 고유의 컨셉을 잃어버리고
중구난방의 이도저도 아닌 쇼핑몰이 되어버리니까요.
고객들이 찾아오던 그 쇼핑몰의 큰틀을 깨지 않는 선에서 변화를 줘야합니다.
5. 차별화가 없는 카피몰
기존의 쇼핑몰들과 차별점이 단 한 곳도 없다면 새로운 고객들의 유입이 적습니다.
다른쇼핑몰과 취급하는 물건이 똑같아 결국 가격으로 승부할 수 밖에 없다면
결국 손해를 보게 될지도 모릅니다.
다른 쇼핑몰과 차별화된 이벤트를 제공하거나, 자체제작 물품이나
특별한 사은품등을 기획해 차별성을 키워나가도록 노력해야합니다.
여기까지 온라인 쇼핑몰 창업 팁이었습니다^_^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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